BCB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얼체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BCB 및 BCB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BCB 공개주소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아이디(ID 또는 공개주소)"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BTC의 Public Address를 뜻합니다.
- "공개주소"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진행되는 인증 절차에 따라 회원의 것임을 증명합니다.
- "디지털증서"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공개주소에 보관할 수 있는 BTC의 비밀키를 말합니다.
- "외부 공개주소 주소"라 함은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BTC 공개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공개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BCB 디지털 증서"라 함은 BCB가 회원의 공개주소와 연계된 BTC를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는 공개주소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BCB 공개주소"를 통해 "외부 BTC 공개주소"와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선,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 "유료 결제"라 함은 서비스내에서 유료로 콘텐츠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 "유료 콘텐츠"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수강신청)
- ③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④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⑤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⑥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22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가입시 등록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관리되는 인증 수단의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유일한 정보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 정보를 암호화하여 관리하므로 회원이 분실 시 회사는 복구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스스로 관리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관리)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 패스워드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 인증코드 입력 절차를 통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 3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패스워드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원은 계정 접근 정보를 분실했거나, 도용 당했거나, 제 3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계정 이용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 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타인의 정보도용
- ②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④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⑦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⑧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 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⑪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으며, 적법한 절차와 방법으로 회사에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상기 라이선스의 사용 및 허용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게시물을 사용, 편집, 저장, 복제, 수정, 공개, 전송, 공개적 실연, 공개적인 게시, 배포할 수 있는 권리
- ② 게시물의 2차적 저작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
- ③ 서비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이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할 수 있는 권리
- 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1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홍보 등 제1항에 규정된 목적 범위 내에서 본 라이선스는 존속됩니다.
제 12조 (게시물의 이용권)
-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법적인 절차에 따른 피해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혹은 허위 사실을 게시물에 포함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허위 사실로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거부나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등)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이용)
- 회원이 서비스 가입시 발급받은 아이디(공개주소)와 패스워드를 별도로 잘 보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보관에 실패하여 분실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발급받은 아이디(공개주소)는 일반적인 BTC의 공개주소이며 이 주소를 통해서 외부의 BTC를 BCB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BTC 구매를 원하는 경우, 외부의 제3자를 통해 구매한 BTC를 본인의 공개주소로 전송하여 보관합니다.
- 회원은 BCB의 공개주소로 보관중인 BTC를 다른 BTC공개주소로 전송하기 위해 비밀키를 사용합니다. 공개주소에 보관중인 BTC 전체 수량이 전송되며 이것으로 BCB 공개주소 서비스 사용의 종료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전송하기 전에 회원이 전송하려고 하는 BTC의 수량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이러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 회원은 BTC의 가치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BTC시장의 중단 또는 제23조 제5항과 같은 불가항력 사건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① 서비스에 대한 접근 중단
- ② 서비스 안에서의 모든 활동 중단
- 회사는 서비스제공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인증코드를 발송하여 확인을 합니다.
- 회사는 BCB 공개주소의 BTC수량에서 전송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외부 BTC 공개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외부 BTC 공개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못 기재한 외부 BTC 공개주소로 BTC를 보내는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회사의 재량으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전송 요청을 거부하거나 전송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실 신고가 발생한 계정의 전송 요청 건, 공개주소관리비용이 미납된 상태의 전송 요청 건.
- 회원은 서비스에 요청한 전송이 승인되기 전에만 전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전송은 요청일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실행되며 실제 전송은 BTC 트랜잭션이 발생하는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 회원의 인증을 위한 수단(이메일, 휴대전화번호)으로 수신된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회원임을 증명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인증 수단을 관리하는데 실패하여 인증코드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BCB의 아이디(공개주소) 패스워드는 최초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회원에게 발급되고, 회사는 어떠한 사본도 보관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분실에 따른 서비스 이용 중단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수수료)
- 회원은 BTC 디지털증서발급 서비스, BTC 전송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이용가이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회사는 특정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공개주소관리 비용의 월결제가 중단된 경우 회사는 인출 시점에 미납된 관리비용의 일체를 청구 또는 미납금을 제외한 금액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인증코드 연속 오류의 경우
- ②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 ③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 ④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로그인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인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패스워드로 확인되는 경우
- ② 도용으로 의심되거나 신고가 접수된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전송을 제한하거나 지연해야 하는 경우
-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이용계약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공개주소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②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1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책임제한)
- 본조에서 정하는 회사의 책임제한 사유는 회원이 계약상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는 물론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도구이며, 그 어떠한 투자 또는 거래를 권유하거나 암시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는 오류, 지연 및 기타 부정확성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 및 타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및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적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투자손실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한 정보, 의견 및 자료 등은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및 이를 열람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회사는 제3자에 의한 불법적인 회사 서버 접속행위나 기타 서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원 정보의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BTC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 등 BTC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 서비스 제한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15조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 24조 (대금결제)
-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항목에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제 25조 (청약철회)
-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유,무료 콘텐츠 포함), 선물 받은 유료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제24조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가 아닌 경우에 한하여 3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27조 (과오납금의 환불)
- 회원이 과오납한 금원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8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 유료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①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 ②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유료 콘텐츠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적정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 받을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 제1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 선물받은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